심평원 경기남부본부, 수퍼빈과 ESG 실천 업무협약

보도자료  |  2026.06.25  |  #MOU #수퍼빈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진출처 = 건강보험싱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경기남부본부는 지난 19일 인공지능 기반 자원순환 기업인 수퍼빈과 ESG(환경ᆞ사회ᆞ투명경영) 실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협력해 자원순환 체계를 강화하고 ESG 경영 실천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일회성 활동을 넘어 지속가능한 환경가치 창출을 위한 중장기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경기남부본부는 사옥 내 재활용품 분리배출과 수거를 위한 교육 및 관리를 추진하고, 수퍼빈은 재활용품의 정기 수거와 재생원료 생산을 지원한다.

순환자원 실적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기부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태성 경기남부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기관이 ESG 가치를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민간기업과 협력해 실질적인 자원순환 성과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출발점이다.”라며,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사와 유관기관의 참여도 적극 독려하겠다.”라고 밝혔다.